9월 1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4화 마지막에는 백수저인 최현석 셰프와 흑수저인 원투쓰리가 1:1 무승부 판정이 나면서 최현석 셰프의 생존 또는 탈락 여부를 두고 많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 화제성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은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100명의 요리사들이 요리 계급 대결을 펼쳐 나갑니다. 100인 중에서도 계급이 나뉘는데 유명 요리사인 백수저 20인과 상대적으로 무명 요리사인 흑수자 80인이 서로 경쟁을 하면서 백수저는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흑수저는 백수저의 자리를 빼앗은 경쟁구도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9월 21일 기준 아직 4화까지 공개되었지만 공개된지 하루 만에 넷플릭스 시리즈 순위 1위를 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연자들 사이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던 백수저 20인 출연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스타 셰프인 최현석, 마스터 셰프 코리아2 우승자 최강록, 한국 최초 여성 중식 스타 셰프 정지선, 중식 그랜드 마스터 여경래, 15년 연속 이탈리아 미슐랭 1스타 오너 셰프 파브리, 한식대첩2 우승자 이영숙, 하이브리드 스타 셰프 오세득, 현 미슐랭 1스타 오너 셰프 김도윤, 조셉 리저우드, 2017-2019 미슐랭 1스타 오너 셰프 황진선, 국내 첫 미슐랭 1스타 총괄 셰프 방기수, 마스터 셰프 코리아1 준우승 박준우, 마스터 셰프 코리아1 우승자 김승민, 세계 3대 요리 대회 2관왕 조은주, 레스토랑 익스프레스 우승자 선경 롱게스트, 국내 채소요리 1인자 남정석, 대한민국 16대 조리명장 안유성, 일식 끝판왕 장호준, 세계가 인정한 이북 요리 전문가 최지형, 2010 아이언 셰프 우승자 에드워드 리
심사위원으로는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식업 CEO인 백종원, 대한민국 미슐랭 3스타 <모수> 오너인 안성재 셰프 두분이 흑백요리사의 심사위원 역할을 하게됩니다. 둘다 현재 최정상에 있는 요리사이지만 백종원은 직관적이고 대중적인 관점에서 평가를 하지만 안성재 셰프는 기술적이나 맛을 조금 더 섬세함, 완성도를 중점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심사 평의 차이에서 더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방영일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은 2024년도 9월 17일 (화) 공개되었고 총 12부작으로 진행됩니다. 현재까지는 1~4화까지 공개되었고 9월 24일 (화) 오후 4시 넷플릭스에서 5~7화까지 공개될 예정입니다.
✅ 9월 17일 : 1 ~ 4화
✅ 9월 24일 : 5 ~ 7화
✅ 10월 1일 : 8 ~10화
✅ 10월 8일 : 11 ~ 12화
최현석 vs 원투쓰리 '장 트리오' 대결 결과 (스포 포함)
4화 마지막 대결 구도로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 셰프인 최현석과 안성재 심사위원 제자인 원투쓰리가 대결을 진행합니다. 대결은 장 트리오인 고추장, 된장, 간장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최현석 셰프는 '장트리오 스테이크', 원투쓰리는 '제주 장 트리오'를 선보였습니다. 둘다 굉장한 요리사이고 맛도 좋았기 때문에 두 심사위원의 평가가 1:1로 나뉘고 재심사를 하면서 백종원과 안성재 셰프의 열띤 토론을 끝으로 4화가 마무리 됩니다.
최현석 셰프는 인기있는 셰프인 만큼 탈락여부에 대한 관심이 많이 쏟아졌는데요. 9월 24일 공개된 5화에서 대결 결과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심사위원 백종원과 안성재 셰프가 열띤 논쟁을 펼친 만큼 결과가 매우 궁금하였는데 결국 백수저 최현석 셰프가 생존하였습니다.
탈락여부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됐던 점은 음식의 완성도였습니다. 백종원 셰프가 4화에서 원투쓰리 음식을 먹는 도중 휴지에 뱉은 것은 질긴 근막이였습니다. 음식을 먹는 사람이 불편함을 느껴 뱉는 상황이 생긴다면 이 점은 음식의 완성도가 떨어졌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안성재 셰프, 백종원 두 심사위원은 최현석 셰프를 선택하였습니다.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 시청하러 가기